금융제테크 / / 2022. 2. 24. 23:59

러시아 폭락 대응 주식 거래방법

러시아 증시가 전쟁으로 인해 폭락하면서 이에 대한 우리 같은 개미들의 관심이 부쩍 높아졌는데요. 우려했던 일이 현실로 일어나지 글 작성 시점인 2022년 2월 24일 23:30 현재, 러시아를 대표하는 증시 지표인 RTS가 739포인트를 기록하며 전일대비 -3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두 나라 간의 충돌이 실제 교전까지 이어지자 증시가 가장 빠르게 반응을 하더라고요. RTS 지수가 지금 엄청 요동치고 있는데 과연 매수 타이밍일까요? 알아보겠습니다.

러시아 증시 폭락 대응


목차

    반응형

    1. 러시아 증시 RTS 현황

    1-1. RTS 지수 일별 시세

    요동치는 러시아 RTS 지수


    러시아의 RTS 지수는 우리나라의 KOSPI, 미국의 NASDAQ과 같은 지표입니다. 모스크바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50개의 우량주를 나타내는 지표이지요. 최근 일주일의 시황을 보면 1200~1500 사이에서 머무르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500대~800대를 오가는 RTS 시세

    그리고 오늘 2월 24일, 500대 포인트까지 떨어지며 그야말로 대폭락을 보였다가 700~800선까지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1-2. 관련 보도자료

    폭락에 관한 보도자료들

    여러 뉴스기관에서 연일 연시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후 증시 폭락에 대한 기사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50%대까지 폭락하는 유가증권 시장... 상상이 가시나요?

    2. 러시아 주식 거래방법

    2-1. 어디서 거래할까?

    반에크 벡터 러시아ETF를 매수하는 개인들

    러시아 펀드가 있고 러시아 ETF가 있습니다. 여기서 펀드보다는 ETF가 가장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거래방법입니다. 국내 주식만 거래하시는 분이라면 국내에 상장된 러시아 ETF를 구매하시면 되며, 요즘 미장도 많이 하시는데 미장을 하신다면 미국 시장에 상장된 러시아 ETF를 구매하셔도 됩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KINDEX러시아MSCI 인데. MSCI에 편입되어 있는 종목입니다.

    2-2. 위험성은 없을까?

    물론 현재 시점은 변동성이 매우 큰 시점이기에, 아무리 변동성이 적은 ETF라 하더라도 위험한 시기입니다. 하지만 -50%까지 하락을 하며 왔다 갔다 하는 현재,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이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요.

    그래도 아직은 전쟁 초기이고 지금의 이 전쟁이 앞으로 어떤 불을 추가로 붙일지 모르는 상황이기에 무리하게 추격매수는 하지 않으시는 게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좋아요, 구독

    한 번씩 눌러주시면 너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더 읽어보실래요?>

    1) 주식 코인 차트 보는 법 및 패턴 이해 : 대표적인 6가지 설명

    주식 코인 차트 보는법 및 패턴 이해 : 대표적인 6가지 설명

    차트 패턴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주식이나 코인을 하게 된다면 차트를 볼 줄 아는 것은 매우 필수적입니다. 물론 기업의 가치를 보고 투자하는 가치투자, 기업의 정보를 미리 알고 하는 투자

    workmany.tistory.com

    2) 위믹스 코인 시세 및 전망, 그리고 핵심사업(WEMIX)

    위믹스 코인 시세 및 전망, 그리고 핵심사업(WEMIX)

    위믹스 코인 시세 및 전망, 그리고 핵심사업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미르4에서 흑철을 캐고 이를 위믹스 코인으로 교환하여 위믹스 판매를 통해 돈을 버는 구조는 다들 많이 아실 거라고 생

    workman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