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제테크 / / 2022. 1. 10. 23:57

비트코인 40k 반등? 가짜반등? 전망

비트코인이 1월 10일 현재 시각 40k를 못 견디고 하락 후 반등 중입니다. 미국의 금리인상 예고, 유동성 조기 축소 등 2022년에 줄줄이 악재가 쏟아질 예정이라 어쩔 수 없이 고난을 겪고 있네요. 사실 호재랄 것도 요즘 도통 나오지가 않아 예견된 하락이었지만, 현물 주의자인 저에겐 뼈가 아프네요..

 

비트코인 차트
비트코인 반등 차트

여기서 과연 44k를 찍을까?

지금의 하락세를 뚫기 위해선 사실 찍어도 무의미합니다. 이미 차트는 망가질대로 망가졌고요. 그렇지만 저는 40k 아래에서 계속 분할매수할 예정입니다. 언제니 하락장엔 분할 추가 매수는 진리니까요.

그나저나 참 연말불장을 그렇게 기대했는데 불장은 무슨.. 계속 하락세가 이어지니 시드가 녹아나서 너무 힘드네요ㅠㅠ 언젠가 당연히 올 큰 조정.. 유동성 파티가 끝나는 시점 전에 올 거라 생각했지만 그 타이밍을 잡는 건 참 어렵죠.

하지만 올해 갑자기 인플레이션이 둔화되거나 하면 시장과 소통하는 연준 특성상 정책이 또 바뀔지도 몰라 기대는 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