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실보전금 관련 온 사회가 떠들썩한 요즘입니다.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지급대상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어떻게 확인하는지, 그리고 세부사항은 어떻게 조회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5월 30일부터 손실보전금 신청이 시작이되면서 정부는 약 2달에 걸쳐 손실보전금 신청 접수를 받을 계획인데요.
최소 600만원 ~ 최대 1,000만 원까지 일시불로 지급되는 이번 정책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5월 30일 이후 벌써 이렇게 이틀 동안 12조 원이나 손실보전금 신청이 되었다고 하네요. 아래에서 관련 정보를 정리해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와 주시고 신청하세요!
1. 손실보전금 핵심 요약
핵심은 이렇습니다. 지원대상을 먼저 보시면 되는데요. 위의 1번에서 4번까지 모든 항목을 만족하셔야 지원대상이 되십니다. 하나라도 충족하지 못한다면 지원받을 수 없게 되어 꼼꼼히 확인하셔야 돼요.
정책자료를 토대로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1-1. 손실보전금 지급대상
지급대상은 보셨듯이 조건들을 만족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국세청 사업체 등록 사업체여야 하며,
매출 규모는 소기업 또는 50억 이하 중기업, 개업일은 2021년 12월 15일 이전, 그리고 2021년 12월 31일 기준 폐업 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1-2. 손실보전금 지원금액
가장 중요한 손실보전금 지원금액입니다. 연매출액과 개별 매출 감소율 별로 지원금액이 정해져 있는데요. 개별 매출 감소율은 기준년도가 있습니다.
기준연도 : 2019년 대비 2020년 또는 2021년 연간 또는 반기 신고 매출액 기준
✔️ 여기서 중요한 점!
2019년 대비 2020년에는 50% 감소, 2020년 대비 2021년에는 40%가 감소했다면, 가장 많이 감소한 50%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감소 구간에 따라 지원금액이 다르니 꼭 알아두셔야 해요!
상세하게 정리된 글이 있어 따로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3. 손실보전금 신청기간
지급시기에 따라 지급시기가 다르며, 이 지급시기별 신청기간이 물려있으니 같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신청 마감일은 7월 30일입니다.
신속지급과 확인지급의 차이에 대해서는 별도의 설명이 필요한데요. 이를 참고해주세요.
2.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누르시면 바로 위의 손실보전금 신청하는 곳으로 이동하는데요. 손실보전금 신청하시면서 여러 개인정보와 자격요건에 관한 서류들을 업로드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더 많은 정보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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