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정보 / / 2022. 2. 8. 14:20

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하면 현금 100만원 지급!

서울지킴자금 현금 100만원

 

 

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이란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지킴자금'을 가리키는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상황이 어려워진 소상공인에게 현금을 보전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서울 지킴자금은 지원자격이 따로 있고, 신청 일자도 사업자번호 끝자리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이점 유의하시면서 꼭 신청 기간이 지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해주세요. 또한, 타 지원금과 중복수혜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꼭 확인하셔서 신청하고서도 지원받지 못하는 일이 있지 않아야겠습니다.

 

힘든 시기입니다. 힘든 시기인 만큼 여러 지원금은 꼭 놓치지 말고 받으셔야겠지요. 이외에도 세금 환급이라던지, 내가 받을 수 있는 한도는 어느 정도인지 등 무료로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웹상의 여러 사이트도 있으니 항상 받을 수 있는 건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지원받으러 가보실까요?

천천히 아래를 읽어주세요.

 

설명이 부족할 수 있지만, 아래 순서를 천천히 따라오며 읽어주세요!

  • 서울 지킴자금이란?
  • 지킴자금 지원자격
  • 지킴자금 신청방법

 

* 아래 링크는 서울 지킴자금 홈페이지 접속경로입니다

 

"서울 지킴자금 신청 홈페이지"

 


- 서울 지킴자금이란? -


서울시의 민생대책 지원내용
서울시의 정책 내용

 

서울 지킴자금, 즉 서울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은 서울시에서 민생지킴 종합대책 중 하나로 내놓은 것입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이라는 이름으로 진행 중인 지원사업입니다. 소상공인 50만 개소에 100만 원을 지급한다고 나와 있으며, 추진 시기는 2월~3월이네요.

 

아래부터 알려드릴 내용이 바로 이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요약해서 서울 지킴자금 지원자격과 신청방법이니 천천히 읽어주세요.

 


- 지킴자금 지원자격 -


지킴자금 지원대상 및 지원제외대상
지원대상과 지원제외대상

어떤 지원금이던지 항상 먼저 지원자격을 확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왜냐하면 지원자격이 안되는데 신청방법부터 알아봤다가 시간을 낭비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원 제외 대상도 꼭 확인하는 것 잊지 마세요.

 

지킴자금 지원 대상은 20년 또는 21년도 매출 2억 원 미만, 서울 소재 사업장에서 사업을 영위하거나 서울 소재 사업장을 임차하고 있는 사업자, 그리고 개업일이 21년도 12월 31일 이전입니다. 이 3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지킴자금 지원 제외 대상은 휴업 또는 폐업상태, 유흥시설, 전문직종 및 비영리단체 등, 타 지원금 수혜 사업자가 있습니다. 이 중에 해당되신다면 신청하셔도 지원받을 수 없으니 확인해주세요.

 

* 아래 링크는 서울 지킴자금 홈페이지 접속경로입니다

 

"서울 지킴자금 신청 홈페이지"

 


- 지킴자금 신청방법 -


지킴자금 신청일정
지킴자금 신청일정

 

먼저 신청기간을 확인하셔야겠죠! 신청기간은 2022년 2월 7일 ~ 3월 6일까지입니다. 하지만, 신청기간 초기에는 매일 신청 가능한 것이 아니라, 사업자번호 끝자리 별로 신청일자가 다릅니다. 이 점 유념하여주세요. 보통 초기에 얼른 지원받아야 하니 2월 7일 ~ 2월 11일 기간 자신의 사업자번호 끝자리를 확인하셔서 빠르게 신청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신청사이트 바로가는 방법
바로가기 사이트

 

* 아래 링크는 서울 지킴자금 홈페이지 접속경로입니다

 

"서울 지킴자금 신청 홈페이지"

 

위에서부터 제가 계속해서 홈페이지 링크를 남겼는데요,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바로가기' 사이트가 나옵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본인의 사업자번호 등을 입력하시고 신청을 이어가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서울 지킴자금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각종 지원금은 꼭 빼먹지 말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게 권리니까요. 그리고 여러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나, 좋은 조건으로 받을 수 있는 자금 등 꼭 능동적으로 알아보시고 항상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