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 / 2022. 2. 7. 23:17

중국 쇼트트랙 편파판정 및 반칙 모음

 

오늘 베이징올림픽 쇼트트랙 중국의 노골적인 편파판정과 반칙 보셨나요? 과거 반칙 영상도 정말 어이없습니다.

 

남자 1,000m, 여자 500m 모두 우리 선수들이 진출 못해서 너무 아쉽지만, 그 배경에 중국의 편파판정이 있어 너무 어이가 없고 화가 치밀어 올랐는데요.

 

특히 남자 쇼트트랙에서는 정말 말도 안 나오는 어처구니없는 반칙과.. 편법과.. 몰아주기..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 무슨 일이 있었나? -


 

오늘 2022년 2월 7일 저녁 시간, 남자 쇼트트랙 1,000m과 여자 쇼트트랙 500m 준준결승~결승이 치러졌습니다.

 

우리나라 남자 대표는 황대헌, 이준서, 박정혁이 출전하였고, 여자 대표는 최민정이 출전하였는데요. 1,000m 세계 신기록을 보유한 황대헌의 금메달은 정말 기대가 되었고, 최민정 또한 우리나라 에이스로써 많은 기대를 가지기에 충분했죠.

 

그러나 경기를 보는 내내 정말 너무 눈살이 찌푸러질정도로 중국의 반칙 행동과, 어떻게든 돌파해서 순위를 올리려는 그 움직임을 보며 차마 할 말을 잃었습니다.

 

그럼에도 그 당시에 화가 나지 않았던 건 어차피 저런 행동들은 페널티를 먹고 탈락하기 때문이었죠. 하지만 중국이 개최한 베이징올림픽이라면...?

 

중국에 대한 안 좋은 감정이 정말 많은데... 이번 일로 우리나라의 반중 감정이 심하게 폭발할 것 같네요.

 

 

<황대헌과 이준서의 실격처리 논란 기사>

 

-올림픽- 황대헌, 쇼트트랙 1,000m 페널티 탈락…'황당한 판정' | 연합뉴스

(베이징=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충격적인 결과다. 쇼트트랙 남자 대표팀 간판 황대헌(강원도청)이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2022 베이징동계올림...

www.yna.co.kr

 

치고 올라와 2위 골인한 이준서, 그 뒤 실격 판정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 2조)

7일 베이징 캐피털실내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에서 이준서 선수가 실격 처리되면서 결승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news.sbs.co.kr

 

<실격처리 논란 영상>

 

황대헌, 이준서 실격 영상

 

 

반응형

 

 


- 과거 중국 쇼트트랙 반칙 모음 -


여러분 위의 영상 보고 많이 분노하셨나요?? ㅎㅎㅎ.. 아직 분노하시기엔 일러요... 아래 영상에서 과거 중국이 저지른 또 다른 반칙 영상을 보고 가세요..

 

<중국 위주 쇼트트랙 반칙 영상>

쇼트트랙 과거 최악의 반칙 모음

 

전 아직도 글을 쓰는 이 순간까지 분노가 멈추지 않고 있네요... 각종 커뮤니티를 보면 현재 이 실격처리와 편파판정에 대해 갖은 비난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중국 선수들, 특히 우다징과 런쯔웨이 이름은 평생 기억할 것 같네요. 여자 선수는 판커신과 취춘위가 있고요. 네 선수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더 자세하게 아실 수 있습니다.

 

우다징 나무위키 정보

 

런쯔웨이 나무위키 정보

 

판커신 나무위키 정보

 

취춘위 나무위키 정보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